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버닝썬 의혹 승리 병무청, '성접대 의혹' 입영 3개월 연기 확정

버닝썬 의혹 승리 병무청, '성접대 의혹'  입영 3개월 연기 확정



25일 논산 입대 예정이었으나 3개월 뒤로 미뤄져
승리 입영 일자 연기로 수사 다시 탄력 붙을 듯 


병무청이 20일 외국 투자자에게 성접대를 한 의혹을 받고 있는 그룹 빅뱅의 전 멤버 승리의 입영 연기를 최종 확정했다고 밝혔는데요.




병무청 관계자에 따르면 오는 25일 입대할 예정이었던 승리는 이날부터 3개월 뒤인 오는 6월24일까지 입대일을 연기하게 된다. 승리의 입영 연기가 확정된 만큼 당분간 수사에도 다시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병무청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만 29세인 승리는 만 30세가 되는 내년까지 입영을 연기할 수 있으며, 계속 연장이 필요할 경우 최대 4차례를 추가적으로 연기할수 있다고 발표하였다.


특히 승리가 수사 도중 구속될 시에는 병역법에 따라 자동 연기된다. 시행령 128조는 '범죄로 인하여 구속되거나 형의 집행 중에 있는 사람은 병역판정검사, 재병역판정검사 또는 입영등이 연기된 것으로 본다'고 규정하고 있다.


다만 승리가 이번과 같이 '그 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다시 연기를 신청할 경우에는 단 1회에 한해서만 연기가 가능하다고 병무청 관계자는 설명했다.



승리 측은 당일 늦은 밤 부족한 서류를 다시 정리해 서울지방병무청에 팩스로 재신청했고, 19일 오전 '현역병 입영 연기원' 서류 접수가 완료됐다.


또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도 지난 18일 승리의 입영 일자를 연기해 달라는 협조 요청 공문을 서울지방병무청에 보냈다. 


서울지방병무청은 19일 서류 접수 즉시 검토에 들어갔고, 만 하루 만인 이날 입영 연기 결과를 승리 측에 통보했다. 


병무청은 "병역의무자가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후 도피성 입대를 하려는 경우와 그 외에도 중요 수사를 위해 수사기관장의 요청이 있는 경우, 병무청 직권으로 의무자의 입영을 연기할 수 있도록 법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병역연기 신청한만큼 깨끗하게 거짓없이 조사받길 바랍니다. 


어린나이에 성공한 사업가로 실력있는 사람으로 생각했지만 마약, 성접대, 등 범죄를 아무 거리낌없이


저지르고 있었줄을 꿈에도 몰랐네요 방송에서 승리씨를 승츠비, 성공한CEO 등등 필요이상으로 띄워준다 생각했었는데


배후 세력이 조종하고 있을줄이야.. 정말 유전무죄 무전유죄 참 씁쓸한 대한민국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