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사차인치 효능과 부작용

사차인치 효능과 부작용





​먼저 이것은 페루와 브라질 북서부, 베네수엘라같은 열대 남아메리카에서 자라는 견과류로, 별모양으로 생겼다 해서 스타씨드라고도 불립니다.


​정확한 학명은 플루케티아 볼루빌리스이며, 고대 잉카 제국부터 현지인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식이었다고 해요. 그뿐 아니라 고대 일부 지역에서는 화폐의 수단으로 이용되었을 만큼 널리 이용되었다고도 하지요.



얘는 보통 3-5cm인 별 모양의 열매를 맺으며 각 열매에는 4-5개의 씨앗이 들어있는데요~ 우리가 먹는것은 바로 이 씨앗부분입니다.



사치인치에는 비타민E , 아연, 조단백질 등 각종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오매가 3 성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우리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필수 영양소인데요~ 이것은 다른 여타 영양소처럼 몸에서 저절로 합성되지 못하고 직접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 주어야만 하기 때문에 더더욱 중요하다고 해요. 특히 사차인치의 장점은 3과 6이 적정비율로 들어있다는것!





3과 6중에 어느 한쪽을 과도하게 섭취시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사치인치에는 아주 적절한 비율로 잘 배합되어 들어있다고 합니다. 


한편 여기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100g당 42g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는 고등어의 3.5배 , 연어의 12배, 피칸의 25배, 아몬드의 2500배가 넘는 양이라고 합니다.



그렇기에 먹는양도 중요한데요~


너무 적게 먹으면 효능 제대로 보기가 힘들고, 반대로 너무 많이 먹으면 필요 영양소를 초과해버려서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그럼 지금부터 먹는법과 부작용, 하루 섭취량 등을 살펴볼게요!


사실 생으로 먹는건 어렵기 때문에 보통 볶아서 먹는데요~


우리나라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이미 볶은 상태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개봉 후 바로 씹어 드시면 됩니다.


사실 요건 그냥 씹어드셔도 아주 고소하고 맛있어서,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다들 좋아하세요.



그외에 소금을 조금 뿌려서 드시기도 하고 가루로 만든 후 음식에 뿌려서 드시기도 하며 콘프로스트 같은 시리얼과 섞어 우유에 타서 드시기도 해요.



어떻게 드시는지는 자유이지만, 솔직히 그냥 씹어서 바로 드시는게 저는 가장 마음에 드네요.


​하루 적정섭취량은 10-15개 정도입니다.


​솔직히 그리 많은 양은 아닌데다가 맛이 있어서 자기도 모르게 계속 먹기 때문에 10-15개는 금방 먹어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맛은 아주 고소한데, 땅콩이나 호두의 고소함보다 훨씬더 강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아주 맛있어요.


비슷한 견과류로 브라질너트가 있는데 브라질너트같은 경우 좀 무르고 크기가 커서 좀 싱거운 느낌인데요, 사차인치는 향부터 고소함이 확 풍기고 씹자마자 입안에 고소함이 가득 차요.


둘의 맛을 비교하면 브라질너트보다 사치인치가 월등합니다.



그리고 고르는법!


요건 아주 중요한데요~



제가 여러제품들을 봐왔지만 사차인치만큼 품질이 천차만별인 경우는 처음이더라구요.


어떤곳은 막 초록색 진한 갈색으로 찌들어있고, 찐내가 나기도 하고..


심지어는 진한 회색으로 변색된 걸 파는곳도 있었어요.



하지만 제대로 된 제품은 요렇게 황토빛을 띠어야 해요.


그리고 개봉했을 때 고소함이 확~ 풍겨야 합니다.



​그리고 깨물었을 때 요렇게 속안이 깨끗해야 해요.


​요건 신선도를 체크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만약 안쪽이 진하게 변색되었다거나 불편한 냄새가 나면 오래되었다거나 품질낮은 제품일 가능성이 커요. 제가 먹는건 위 사진에서 보신것처럼 신선하고 품질도 아주 좋아요.




맛이랑 향도 무지 고소하구요.ㅎㅎ


저희 강아지도 먹는다는..



​자 그럼 부작용 알아볼게요.


아무리 몸에 좋다 해도 부작용이 없을 수는 없는 법!


너무 많이 섭취했을때 부작용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너무 과량을 섭취시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며 위에 부담을 줘서 소화불량 , 위장 장애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아무리 맛있어도 적정량만 섭취하도록 해야겠습니다 !


​.. 뭐 하긴 아무리 맛이 있다 해도 하루 30-40개까지 먹는건 무리같아 보이긴하지만요..ㅎ


마지막으로 효능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본인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도 잊지 마셔야겠습니다.


요걸 어떤 목적으로 드시는지, 어떤 효능을 보고 드시는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효과 제대로 보시려면 올바른 습관은 기본이어야 해요.



몸 좋으라고 먹는건데, 요걸 드시면서 기름진음식, 맵고짠음식을 즐겨먹고  흡연, 음주를 생활화하며 운동을 하나도 안한다면 과연 효과 제대로 볼 수 있을까요? 전 아니라고 봐요.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 금연, 금주를 병행하면서 드셔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올바른 습관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제가 먹고 있는 제품은 슈퍼푸드로 유명한 약초나라 제품이에요.


위 사진에서 보셨듯이 품질은 최상이고, 깨물었을 때 속안도 아주 깔끔하며, 향도 고소하고 맛 역시 아주 좋습니다.  그뿐 아니라 이곳은 갓 제조된 것을 소량씩 자주 입고하여 그때그때 판매하기 때문에 평균 제조일이 길어야 2-3주 이내라고 해요.




또한 방부제나 첨가물은 전혀 없고 농장 직배송 시스템이라 가격두 무지 착하다는거!


저는 아주 만족스럽게 잘 먹고 있어요.


위에서 사진 보셨겠지만 품질도 정말로 마음에 든답니다.

[출처] 사차인치 효능 제대로 고르는법 알려드립니다!|작성자 채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