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승리, 버닝썬 직접 투자했다" 또 거짓말

 

승리는 '버닝썬'에 2억2500만원을 직접 투자했다"

승리가 '클럽 버닝썬'의 설립 자금을 댄 최초 투자자라는 사실이 공개됐다. 

자신이 '버닝썬'의 외부 홍보 및 DJ 섭외 담당일 뿐, 직접 운영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승리의 주장은 '또 거짓말'이었다.


버닝썬의 설립자금은 총 24억5000만원으로, 이중 버닝썬이 위치한 르메르디앙호텔을 운영하는 전원산업이 절반을 댔다. 나머지 절반 중 2억2500만원은 승리가, 나머지 10억원은 승리와 절친한 관계에 있던 대만 투자자 '린사모'가 냈다. 이 같은 계약은 버닝썬 개장을 3개월여 앞둔 2017년 10~11월중 이뤄졌으며, 이 자리에는 전원산업 측과 승리, 린사모가 직접 참여했다.


당초 경찰은 버닝썬의 소유 지분 구조가 전원산업이 42%, 유리홀딩스(유인석 전 대표)와 린사모가 각 20%, 버닝썬 이문호 대표가 10%, 또다른 이모 대표가 8%를 보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버닝썬의 설립 자금을 댄 것으로 알려졌던 유리홀딩스는 투자 없이 지분만 받았다. 사실상 최대 투자자를 섭외하고, 직접 투자까지 한 승리의 지분을 대신 받은 모양새다.

따라서 승리로선 투자자 린사모와 자기 자신을 위해 투자금의 빠른 회수가 필요했다. 때문에 경찰은 승리 측이 그간 주장해온 것과 달리 버닝썬의 운영에 직접 개입했을 가능성에 대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경찰은 버닝썬의 장부 1년치를 확보해 경영 전반의 불법 행위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의심스러운 자금 흐름을 포착하고 수사 중이다. 버닝썬의 수식이 MD(손님 영업 담당)들에게 주어지는 과정에서의 횡령 및 조세 포탈 등의 의혹이 있기 때문. 경찰은 버닝썬의 MD들을 활용해 자금 세탁에 개입했을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다.

앞서 린사모가 국내에 자금관리책을 두고 지인들의 계좌를 대포통장으로 활용하며 돈세탁을 벌여왔다는 보도도 제기된 바 있다. 승리는 '버닝썬' 관련 행사에 린사모가 올 때마다 "린사모님 어디 계시냐"며 특별한 감사를 표해왔다.

린사모는 '버닝썬 게이트'가 본격화되고, 승리가 경찰 수사를 받게 되자 한국을 떠난 상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