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https://get.adobe.com/kr/flashplayer/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Adobe Flash Player v11 icon.png
원저자매크로미디어
개발자어도비 시스템즈
발표일1996년 5월 1일 (22년 전)
안정화 버전29.0.0.113 / 2018년 3월 13일 (10달 전)
미리보기 버전없음
개발 상태갱신 중
운영 체제마이크로소프트 윈도OS X리눅스솔라리스안드로이드
플랫폼개인 컴퓨터PSP모바일 폰블랙베리 태블릿 OS포켓 PC
언어독일어, 스페인어, 중국어(간체/정체), 영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터키어, 폴란드어, 프랑스어, 한국어[1]
종류런타임 환경브라우저 확장
라이선스사유 소프트웨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는 어도비 시스템즈에 인수합병된 매크로미디어사가 만들고 배포했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이며 사람들에게 널리 쓰이는 응용 소프트웨어이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어도비 플래시 저작 도구인 어도비 플렉스나 다른 수많은 매크로미디어 관련 저작 도구로 만든 SWF 파일을 실행할 수 있다.


어도비 플래시, 줄여 말해, 플래시는 어도비가 만들어 배포한, 멀티미디어 저작 프로그램이라고도 하며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라고도 부른다. 벡터 및 레스터 그래픽스, 액션스크립트라는 이름의 네이티브 스크립트 언어, 비디오 및 오디오의 양방향 스트리밍을 사용한다. 정확히 말해, 어도비 플래시는 저작 환경이며, 플래시 플레이어는 플래시 파일을 돌리는 데 쓰이는 가상 머신이다. 그러나 회화 상에서 플래시는 저작 환경일 수도 있고, 플레이어일 수도 있고, 응용 프로그램의 파일일 수도 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ECMA스크립트 기반의 액션스크립트 (AS)라는 이름의 임베디드 스크립팅 언어를 지원한다. 그로 말미암아, 액션스크립트가 객체 지향 코드를 지원하는 변수 없이 스크립트 구문으로부터 성장하게 되었으며, 이제는 자바스크립트(다른 ECMA스크립트 기반의 스크립팅 언어)의 기능과 비유할 만큼 변화되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원래 2차원 벡터 애니메이션을 보여 주려고 만든 것이지만, 그 뒤로는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과 스트리밍 비디오 및 오디오를 만드는 데 적합하게 되었다. 벡터 그래픽스를 사용하여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고 대역 및 로딩 시간을 줄이는 파일을 만들어 준다. 플래시는 웹 페이지에 넣을 수 있는, 게임, 애니메이션, GUI의 공통 포맷이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일부 브라우저에 내장되어 있으며 최신 버전의 다른 브라우저(모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플러그인을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플러그인의 각 버전은 완전히 하위 호환성을 유지하고 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원래 2차원 용이지만, 현재 여러 플래시용 3d엔진이 나와있고 문제인 속도도 플래시 플레이어 11부터 기본으로 그래픽 가속을 지원한다.


2017년 7월, 어도비는 2020년에 플래시 플레이어의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2] 발표하였는데 이는 플래시 대신 개방형 HTML5 표준의 사용을 지속적으로 장려하기 위함이다.[3][4] 이 발표는 애플,[5] 페이스북,[6] 구글,[7] 마이크로소프트,[8] 모질라와 함께한다.[9]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이전 이름: 매크로미디어 플래시)는 어도비 시스템즈사의 구식의[1] 상호 작용적인 벡터 기반의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는 웹 저작 도구이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대한민국에서는 마시마로, 졸라맨 같은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대중화를 이끌었으며, 액션 스크립트의 진화 (1.0 > 2.0 > 3.0)와 더불어 RIA (플래시 애니메이션 기술과 서버 응용 기술의 통합을 통한 사용자 중심의 웹페이지 제작), AIR (RIA의 데스크톱 확장) 등의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과의 상호 연동을 통하여 그 사용 범위가 확장되었다.


플래시가 과거에 온라인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지배적인 플랫폼이었으나 어도비가 HTML5로의 변화를 선호하면서 천천히 버려지고 있다. 플래시 플레이어는 구식 처리되어 2020년에 공식적으로 수명을 다하게 된다.[1] 그러나 어도비는 독립적인 애플리케이션들과 게임들을 빌드하기 위한 관련 기술인 어도비 에어의 개발을 계속할 예정이다.[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