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혈액순환개선제

혈액순환개선제






혈액순환개선제


혈액순환에 좋다는 혈액순환개선제 제품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만 해봐도 여러 가지 제품들이 있지요. 그런데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알아보았더니 은행이 혈전녹이는식품 이라서 좋다고 하네요. 오늘은 은행효능 및 은행에 관한 이야기 및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등 이런 저런 이야기로 해보겠습니다.




은행나무


은행나무는 중국이 원산이며 저장성에 약간 자생을 하고 있답니다. 한국 일본의 고산 및 고원지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온대에 분포하고 있답니다. 은행나무의 높이는 보통은 5~10m 이지만 50m까지 크는 것도 있답니다. 은행나무는 암수가 구분이 된답니다. 흠~~ 동물만 암수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나무도 암수가 있다니 ~~ 암나무는 수나무로 부터 날아온 꽃가루를 받아야만 열매를 맺는답니다.




은행 열매


은행의 열매는 핵과로 되어 있으며 공 모양으로 생겼고 가을에 황색으로 익는답니다. 중과는 달걀모양이며 백색이랍니다. 열매는 살구처럼 생겼다네요, 그래서 한문으로 살구'행杏' 자와 중과피가 희다고 해서 은빛의 '은銀'자를 합하여 '은행 銀杏' 이라고 불려졌답니다.




은행 효능


은행에는 장코플라톤이라고 하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서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면서 혈전을 없애 주어서 혈액의 노화를 막아 준답니다. 네 혈전녹이는식품 이라니?? 좋네요.




혈액순환


혈액순환이란 동물의 체내에 혈액이 일정한 방향으로 흐르는 현상을 말한답니다. 혈액이 혈관속으로 흐르는 폐쇄혈관계와 모세혈관이 없어서 혈액이 조직의 속으로 흘러 체강액과 구별이 명확하지 않은 개방혈관계로 구분한답니다. 순환하는 혈액은 호흡에 의한 가스의 교환으로 이산화탄소나 산소 외에도 영양과 노폐물 등을 운반하는 일을 한답니다.




혈전


혈액이 흐르는 혈관 속에나 심장의 속에서 혈액의 성분이 국소적으로 응고되어서 생기는 응어리, 피브린, 적혈구 및 백혈구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건강한 사람 혈액은 혈관 안에서 응고하는 일은 별로 없지만 혈관 안쪽의 손상이나 염증 또는 동맥경화와 같은 것에 의해서 이상, 혈액의 정체, 응고성이 높아질 경우 그 국소에 혈전이 생긴답니다. 혈전이 생기게 되면 그 부분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혈액의 흐름을 가로막거나 멈추게 한답니다. 때로는 혈관의 벽에서 벗겨져 나온 혈전이 하류의 혈관을 막으면 그 부분의 장애가 일어난답니다. 심장 관상동맥에서 혈전이 생기면 심근경색이 되고 뇌에 생기면 뇌혈전이 랍니다. 때로는 혈액속에서의 효소 작용으로 부드러워져서 저절로 풀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