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황교안 경기장 유세, 축구팬을 무시한 처사

 

축구경기장 내에서 선거유세전을 펼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황 대표는 지난 30일 프로축구 경남FC의 경기가 열린 창원 축구센터 안에서 4·3 창원성산 재보궐 선거 운동을 벌였다. 이는 경기장 내 정치 행위를 금지한 축구협회와 프로축구연맹 규정을 위반한 것. 

최원선 바른미래당 부대변인은 "경기장 내에서 선거운동 금지는 기본중의 하나"라며 "이것을 몰랐다면 기본도 안 되는 상태로 선거운동을 한 것이고, 알고서도 막무가내의 선거운동을 했다면 도민과 축구팬들을 무시한 처사"라고 꼬집었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또한 "오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강기윤 후보 선거운동을 위해 창원 경남FC 경기장에 경호를 뚫고 들어가 무분별한 선거운동을 벌이다 경남도민들로부터 빈축을 사고 있다"고 강조했다. 

홍성문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평소에는 법치주의를 강조하더니 구단 측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막무가내로 경기장에 밀고 들어가 선거유세를 강행한 것은 자신의 정치적 목적 달성을 위해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반칙왕' 황교안 대표의 민낯을 보여준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연맹)에 따르면 경기장 내에선 정당명‧기호‧번호 등이 노출된 의상 착용이 금지되며, 정당명이나 후보·기호·번호 등이 적힌 피켓·어깨띠·현수막 등을 노출해선 안된다. 이를 어길 경우 연맹은 홈팀에 10점 이상의 승점 감점이나 무관중 홈 경기, 제3지역 홈경기, 2000만원 이상의 제재금 부과 등의 제재를 가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