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히트메이커 정준영 단톡방 멤버? 가수 K씨, J씨 모델 L씨

 

불법 촬영물을 공유한 혐의를 받고 있는 승리, 정준영, 최종훈 등이 새 휴대전화를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밝혀졌다.

MBC ‘뉴스데스크’는 28일 정준영이 경찰에 제출했던 휴대전화 3대, 승리와 최종훈이 각각 제출한 1대에서 파악한 수사 기록을 입수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정준영은 승리, 최종훈 등 가수들이 참여한 단체 카톡방에 여성의 신체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정준영이 비행기를 타고 귀국하다 앞자리에 앉은 여성을 찍은 것이었다. 

 

정준영은 이 사진을 다른 연예인들과 지인들이 참여한 단체 카톡방에도 보냈다. 그는 호텔, 자신의 집, 음식점, 비행기 안, 유흥주점 등 다양한 장소에서 ‘몰카’를 이어갔다. 동영상의 길이는 대부분 10초 미만. 정준영은 피해 여성들이 눈치채지 못하도록 몰래, 짧게 촬영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정준영은 지인들에게 해당 영상을 주로 새벽 시간대나 오후 시간대에 보냈다. 하지만 규칙적인 시간이 아닌 시도때도 없이 자주 보낸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정준영이 과거 촬영했던 영상 및 사진의 개수를 파악하고 있지 못했다고 전했다. 수사관이 여성 피해자들의 영상을 제시할 때마다 "또 나왔냐?”고 반문했다는 전언. 



정준영이 제출한 ‘황금폰’에서 자료를 입수한 경찰은 영상이 방대해 추가범죄 사실이 계속 확인되고 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경찰조사에서 정준영, 승리, 최종훈 등 단체 카톡방 멤버들이 일제히 새 기계로 교체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11일 자신들의 단체 카톡방에서 불법 영상물이 공유됐다는 사실이 보도되자, ‘휴대폰 교체’를 모의했다고.


경찰에 따르면 승리가 최종훈에게 휴대폰을 바꾸라고 지시했고, 정준영은 미국 LA에서 예능을 촬영하다가 새 기계를 구입했다. 경찰조사에는 바꾼 휴대전화를 제출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이들이 2015년~2016년에 촬영했던 일부 영상만을 확인했을 것으로 보인다.


추가 수사를 통해 3건의 추가 범행을 확인한 경찰은 모두 11차례에 걸쳐 불법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로 정준영을 29일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에서 경찰은 최종훈이 불법 촬영한 사진 등을 총 3차례 올린 혐의(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통)로 입건했다. 또한 승리가 정준영과 최종훈 등이 속한 단체 카톡방에 불법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여성의 사진을 1차례 올린 것으로 확인했다


가수 승리, 정준영, 최종훈, 용준형 등이 참여한 단체 대화방에 연예인이 추가로 참여하고 있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MBC '뉴스데스크' 측은 28일 "정준영의 단톡에 참가한 사람들은 가수 승리와 최종훈, 용준형을 포함해 모두 14명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가수가 8명으로 제일 많고, 모델 L씨, 유리홀딩스 유 모 대표 등 사업가와 버닝썬 MD 2명, 정준영 친구 등이 단체 대화방에 참여했다.



'뉴스데스크' 측은 "이들은 단톡방에서 불법 영상을 올린뒤 서로 자랑하듯 대화를 했고 심지어 성관계 영상을 협박 도구로 사용하려 했던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드러났다"고 전했다. 특히 승리의 지인인 김모씨는 2015년 채무관계에 있던 피해자의 성관계 영상을 촬영한 뒤 "돈을 갚지 않으면 이 영상을 풀어 버릴까?"라고 단톡방에 올리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대화방 참여자 전원을 수사 대상으로 올리고 불법행위 가담 여부를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연예인 참여자들의 추가적인 혐의가 등장할 수도 있다는 뜻이다



'히트메이커' 출연진들을 향한 의심의 눈총이 쏟아지고 있다.




지난 28일 MBC '뉴스데스크'는 불법 성관계 영상을 공유했던 가수 정준영이 속해 있던 단톡방에서 또 다른 연예 종사자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매체가 밝힌 이들의 이니셜은 가수 K씨, J씨와 모델 L씨.



해당 보도가 전해진 후 누리꾼들의 의심 선상에 오른 이들은 바로 JTBC '히트메이커'의 출연진들.



지난 2016년 종영된 '히트메이커' 에는 정준영과 함께 가수 강인(김영운), 정진운, 모델 이철우가 출연한 바 있다.


게다가 '히트메이커' 에서 전파를 탔던 자극적인 장면이 조명되며 누리꾼들의 의심이 커지고 있다.


당시 네 남자는 '히트메이커' 마지막 방송에서 성인 잡지를 단체로 감상하는 대담한 면모를 보인 바 있다.

여행을 떠나다 휴게소에 들렀던 네 사람. 그중 정진운은 제일 먼저 성인 잡지를 발견, 모자이크 처리될 만큼 적나라한 사진에 시선을 떼지 못했다.

곧 이어 강인이 그를 발견해 그 사실을 알리면서 모든 출연진들이 잡지 앞에 모였고, 이들은 이를 단체로 감상하기 시작했다.

정진운은 이후 진행된 '히트메이커'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너무 세다니까요. 깜짝 놀랐어요"라는 감탄을 내뱉기도 했다.

한편 '히트메이커' 은 첫 방영 전부터 제작진들의 우려를 자아냈던 것으로 드러냈다.

첫 방영 전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던 '히트메이커' 제작진들은 "네 사람이 촬영을 의식하지 않은 채 친한 친구들끼리 우정 여행을 온 듯 솔직한 모습을 공개해 방송 공개 수위를 고민하게 했다"는 고충을 털어놓은 바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