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SK그룹 창업주 손자 최태원 조카 체포 마약 상습 투약

 

SK 창업주의 손자이자 SK그룹 회장 최태원의 조카 최 모씨가 불법 마약 상습 구매 의혹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인천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SK그룹 일가 최모(31)씨를 체포했다고 1일 밝혔다.

최씨는 지난해 평소 알고 지낸 마약공급책인 27세 A씨로부터 고농축 대마 액상을 5차례 구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최씨가 구매한 것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대마초가 아닌 대마 성분을 농축해 만든 카트리지 형태다. 흡연 시 대마 특유의 냄새가 적어 주변의 시선을 피하기 쉬운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를 지난달 구속해 수사하는 과정에서 “최씨에게 대마를 판매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최씨의 행방을 쫓다가 이날 오후 1시 30분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한 회사에서 검거했다.

경찰은 최씨를 상대로 대마를 구입한 뒤 실제 투약을 했는지 확인하고 구속 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또 최씨 등과 대마를 공유한 부유층 자녀 등이 더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할 예정이다.


 
최씨는 SK그룹 창업주인 고 최종건 회장의 손자이며, 고(故) 최윤원 SK케미칼 회장의 아들이다.

경찰 관계자는 “체포 영장을 법원에서 발부받아 신병을 확보했다”며 “정확한 혐의는 조사를 해봐야 알 수 있을 듯하다”고 말했다.

한편 마약 공급책으로 알려진 A씨 역시 상당한 재력가의 후손으로 알려져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