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테슬라, 정부의 관세 철회로 중국 가격 인하 1

중국 정부가 최근 발표 한 무역 전쟁 해결을 위해 노력하면서 중국은 수입차에 보복 25 %의 관세를 일시적으로 상계 할 것이라고 중국 정부 당국자들이 발표했다. 정부는 양측 간의 격차의 일부로 금년 초 기존의 15 % 수입 세율에 25 %의 관세를 부과했다.

변경 사항은 1 월 1 일부터 적용됩니다. 결과적으로 테슬라는 모델 S와 모델 X의 가격을 각각 약 15,200 달러와 9,400 달러로 빨리 내렸다. 이 회사의 가장 저렴한 차인 모델 3은 중국 에서 선주문 할 수 있지만 2019 년 봄까지 배달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트럼프 대법원장이 트위터 를 통해 중국이 자동차에 대한 관세를 "감축하고"철회 할 것이라고 발표 한 지 2 주가 지나지 않았다 그의 선언은 중국의 사이 p핑 (Xi Jinping) 대통령과의 G20 정상 회담 이후에 이뤄졌으며, 다음 날에는 변화가 일어날 지에 대한 경쟁적 해석을 제시 한 내각 의원과 고문들 사이에서 다음날 출격을 시작했다.


테슬라는 이번 여름 중국 정부가 25 %의 관세를 부과 한 후 약 15 만 위안에서 25 만 위안 (또는 약 22,600 달러에서 37,600 달러)으로 가격을 인상했다. 그러나이 회사 는 11 월에 약간의 가격 하락 과 매출액 하락에 대한 보고서를 통해 수입세의 일부를 탕감 해왔다. 테슬라는 이번 여름 중국에서 세 번째 Gigafactory를 건설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결국 중국은 자동차를 현지에서 생산하고 결국 관세를 완전히 감당할 수있게된다. 그러나 생산은 2019 년 말부터 매우 초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중국에서의 자동차 판매는 올해 전반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중국은 무역 전쟁으로 인해 30 년 만에 처음으로 매출 하락을 봤다. 그러나 중국 경제는 수십 년 동안 격렬한 성장을 거듭하면서 마침내 냉각되고있다.

추가 된 관세가 Tesla에 명백한 영향을 주었지만, BMW와 Mercedes-Benz의 모회사 인 Daimler에게 가장 큰 피해를주었습니다. 독일의 두 자동차 회사는 경쟁 제품보다 미국산 자동차를 중국에 수출한다. BMW는 최근 중국의 보복 관세로 인해이 회사에 3 억 달러 이상의 비용이 들었다고 전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