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A | 궁금한건 맨 아래 곰들이 누르고 비댓

Discord의 게임 상점은 개발자에게 더 많은 돈을 제공하여 Steam과 Epic의 최우선 순위에 도전합니다.

Discord는 신생 게임 스토어를 가장 개발자 친화적 인 옵션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이 회사는 내년부터 PC 게임 스토어가 모든 제작자에게 개방 될 때 개발자에게 90 %의 매출 몫을 제공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매장은 10 월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 Into the Breach 와 Dead Cells 를 포함한 인디 ​​게임 과 시간을 엄수 한 소수의 독점 게임을 포함하여 엄선 된 인디 게임을 선보였다 . 현재는 상당히 표준화 된 70/30 매출 분할로 운영됩니다.

Discord CEO 제이슨 시트론 (Jason Citron)은 블로그 게시물에서 "2018 년에 게임을 배포하는 데 30 %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 "몇 가지 조사를 한 후에, 우리는 놀라운 개발자 도구를 구축하고 실행하며 개발자에게 수익 지분의 대부분을 제공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지난 주 Fortyite 개발자 인 Epic은 자체 게임을 출시했습니다.이 게임 스토어 는 비슷한 게임 판매량을 제공하여 모든 게임 판매량을 12 % 줄였습니다. Epic과 Discord는 현재 지배적 인 플랫폼 인 Steam보다 더 나은 용어를 제공하여 개발자에게 디지털 매장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려고합니다. Indie-focused store Itch.io 는 개발자가 수익 분배를 선택할 수있는 "공개 수익 공유 모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Disord는 분할이 모든 규모의 개발자에게 적용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Steam은 최근 대형 게임을 장려하는 계층화 된 수익 구조 로 전환 했으며 미래에 수수료를 더 낮추는 것을 고려할 것입니다. Citron은 "AAA에서 단일 팀에 이르기까지 개발자는 Discord 매장에서 90 %의 매출 점유율로 개발자가 직접 출판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나머지 10 %는 운영비를 충당하고 있으며, 기술을 최적화하고 효율적으로 작업함으로써 비용을 낮추는 방안을 모색 할 것입니다."

물론 Discord 나 Epic이 곧 Steam을 따라 잡을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경쟁은 항상 좋은 것 입니다.

댓글